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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빙서류 진위 확인 시 유의사항
- 2024-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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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요약 ]
서류 전형 시 자격증과 경력사항과 같은 내용은 증빙서류로 입증해야 합니다. 증빙서류 확인 시에는 몇 가지 사항을 체크해야 합니다.

첫째, 채용 공고에서 요구한 모든 서류가 제출되었는지 둘째, 정해진 기한 내에 가장 최신의 서류가 제출되었는지 셋째, 제출된 서류가 원본 또는 원본과 동일한 사본인지 확인합니다.
만약 지원서에 언급한 내용에 해당하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 허위사실 기재로 인해 감점이나 탈락 처리될 수 있습니다.
또한 증빙서류는 개인 인적사항의 원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하는데, 블라인드 처리된 이름이나 삭제된 자격증 번호로 인해 진위 확인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증빙서류를 스캔이나 복사하는 과정에서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문서번호나 QR코드 등이 누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사 담당자들은 많은 지원자의 서류를 스캔하여 파일로 확인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제출 서류 안내 시 스테이플러 처리를 하지 말고 서류 표지 등에 포스트잇을 붙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른 지원자의 서류와 섞이거나 분실되지 않도록 모든 서류를 하나의 봉투에 넣고, 봉투 겉면에 지원자의 수험번호와 이름을 적도록 합니다. 제출서류 접수처에 여분의 봉투를 준비해두면 좋습니다.
(글: 비에스씨 HR컨설팅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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