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회사소개

BSC는 과학적 역량 평가를 전파하여
개인에게는 조직의 역량 평가과정에서 역량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조직에게는 우수한 역량을 갖춘 인재들을 통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확보하여
고객의 니즈와 여건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배움과 성장, 열린 소통과 개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탁월한 실력을 바탕으로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있고, 고객으로부터 존중받으며 일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학습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깨우치게 되며, 이를 권장하고 지원하는 환경입니다."
"업무 외적인 요소에 크게 에너지를 쏟지 않고, 업무의 본질에 집중하는 부분이 좋습니다."

BSC 구성원의 말말말 (사내 익명 서베이 결과)


BSC는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치 있는 자율적인 구성원으로 존중하고
눈 앞의 이익이 아닌,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상생과 협력을 추구하며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자가 자율적으로 학습하고 전문성을 키우기를 권장하고
연구개발은 물론 마케팅, 운영(Operation) 등도 과학적 연구에 기반하여 실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계적 구조가 아닌 "팀 오브 팀스"를 추구하기 때문에 품의제도가 없으며
많은 컨설팅사의 지속불가능한 관행인 과다근로를 피할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BSC의 복리후생
- 중식비 지원
- 포괄임금제 폐지 및 주 52시간 근로제 선제적 도입
- 시간외근로 수당 및 연말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 지급
- 선택적 및 탄력적 근로제도(매일 10시에서 15시까지를 의무근로시간대로 하고, 출퇴근 시간을 유연하게 정해 소정근로시간 40시간을 채우면 됨)
- 6년 장기근속자 1개월 Refresh 유급 휴가 제도
- 매년 1~2회 외부 workshop
- 불필요한 회식 및 회의 지양
"근로기준법 준수를 위해 노력하며, 합리적인 근로 문화를 만들기 위해 관련 법규와 제도를 미리 숙지하고 적극적으로 도입합니다."
"시간선택제 도입 후 자유로운 출퇴근을 통해 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업무 집중도도 향상되었습니다."
"수평적인 분위기에서 서로 존대하면서 자유롭게 소통하며, 구성원 개개인의 의견을 존중하고 배려합니다."

BSC 구성원의 말말말 (사내 익명 서베이 결과)


가장 대표적인 역량 평가 업무는 채용 컨설팅이며
채용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특정 기간(보통 4~5월, 10~11월) 업무가 많고, 주말 근무도 발생합니다.
지식 기반으로 많은 데이터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므로 집중력과 체계적 실행력이 요구됩니다.

BSC는 구성원들이 신체적, 심리적으로 균형 잡힌 삶을 유지하며 몰입해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사전 수요 예측 및 상시 개발, 지속적 개선을 통한 업무 효율화, 적절한 역할 분담 등에 힘쓰고 있습니다.
"시기에 따라 업무 강도의 편차가 있어서 성수기와 비성수기가 나뉘는 패턴이 있습니다."
"인적성검사나 면접 일정 때문에 봄가을 주말을 충분히 만끽할 수 없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BSC 구성원의 말말말 (사내 익명 서베이 결과)